리워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024-10-16 14:18
|
프리히어로
|
조회수 362
|
댓글 0
안녕하세요 프리히어로 입니다
첫 포스팅으로 리워드 마케팅에 대해서 몇 글자 적어보겠습니다
리워드 마케팅에 대해서 사전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소비자가 어떤 특정 행동을 하도록 만들고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예를들어
1. 가입인증 > 1000원을 준다
2. 클릭인증 > 10포인트를 준다
3. 정답인증 > 50원을 할인해 준다
보상의 형태는 포인트 적립 및 쿠폰, 제품, 현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표는 고객을 유치하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지만
최근에는 유효한 트래픽을 발생 시키는 게 가장 큰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리워드 마케팅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앱, 캐시보상앱, 영화앱 등 다양한 매체에 캠페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커져 가는 리워드 시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것이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소양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리워드 캠페인의 특성상 정확한 미션 수행과 보상이 이뤄지지 않아 아직도 잡음이 많고
제도적 장치 마련과 시스템 개편이 필요한 시기로 보여집니다
이상 프리히어로에서 간단하게 말씀 드려봤습니다 ^^